HOME
CONTACT
LH 한국토지주택공사, 인천동부교육청, 인천남부교육청, 인천북부교육청 협력병원
HOME
우리병원소개
성인 클리닉
소아청소년 클리닉
스트레스 클리닉
커뮤니티
닫기
상위메뉴로 이동
인사말
찾아오시는 길
비급여진료내역
닫기
상위메뉴로 이동
ADHD
틱장애
정서장애
인터넷 게임중독
닫기
상위메뉴로 이동
스트레스 클리닉
닫기

커뮤니티

커뮤니티
  • 성인 상담실
  • 소아청소년 상담실
  • 공지사항

성인 상담실

성인 상담실

진료...
✍️ 공격강박사고 📅 2023.04.10 10:06 👁 165

안녕하세요. 인터넷에 많이 찾아보았는데 제가 혹시나 공격강박사고 일까봐 문의글 남겨봅니다.

자꾸 상상을 하게 됩니다. 제가 가족을 죽이는 상상이요.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스트레스를 딱히 받는 것 같지 않습니다.

그냥 너무 평범해요 평범한 육아와 평범한 직장생활이요

누구나 느낄 수 있는 정도의 짜증 같습니다. 상상이 든지는 일주일 정도 된 것 같구요.

가족을 미워하거나 그럴만한 문제도 없습니다. 아이를 보면 사랑스럽고 너무 귀엽고 좋아요. 남편도 너무 사랑하구요

그런데 아무런 계기도 없이 갑자기 그런 상상이 들때면 계속해서 그 생각이 납니다. 

만약에 내가 정말 가족을 죽이게 된다면 가족들은 날 원망하겠지? 뉴스에도 나오겠지? 나는 어떻게 살아갈수 있을까 싶으면서

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제가 너무 소름끼치고 무섭습니다. 그 상상 자체만으로도 소름끼치고 무서워서 제 볼을 꼬집거나 머리를 때려서라도 다른 생각을 하려고해요

진짜 제가 무슨 싸이코패스 기질이 있다거나 그런건 아니겠죠? ㅠㅠ 

▲ 다음글 진료시간 문의
▼ 이전글 진료볼수있나요?

💬 댓글 (1)

관리자 2023.04.11 11:30
저희 홈페이지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
흔히 하는 생각이 아니라서 많이 당황하셨겠는데요...이러한 생각들을 강박사고 혹은 침습적 사고라고
합니다. 내 의지랑 상관없이 생각이 드는데 꼭 불쾌하고 사회적으로 금기시된 내용들이 특징이지요
절대 싸이코패스랑 상관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. 가장 좋은 대처는 다른 잡념처럼 의식하지 않는게
최선입니다.

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^^

🔒 비밀번호 확인

글 작성 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.